(사진=현대해상)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은 자동차 사고보상 진행 중 서류발급 등을 고객 스스로가 처리할 수 있는 개인형 ARS 시스템 ‘Hi 보상비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현대해상에 따르면 기존에는 가입자가 자동차 사고 관련 요청 시 서류발급, 공업사 찾기 등 단순 문의에도 담당자를 거쳐 불편함이 따랐다. 실제 담당자를 통해 접수되던 건수는 매월 10만건 이상이다.

이 서비스는 가입자가 보상 직원과 통화 시 화면을 통해 진료비 지불보증서, 교통사고 피해사실확인서 같은 서류 발급 등 간단한 업무는 직접 처리할 수 있다.

또 대인·대물·자차 등 담보별 담당자를 확인하고 차량 수리를 맡길 우수 공업사도 추천받을 수 있다.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가입자의 편의와 직원의 업무 효율이 동시에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한지한 기자 gks7502@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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