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업계 최초로 ‘1대다(多)’ 화상상담 서비스인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보험계약자와 수익자, 피보험자 등 보험계약 관계자 다수가 참여해 상담사와 필요한 보험 서비스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보험계약 관계자들이 화상상담 과정에서 전자문서 작성과 서명을 할 수 있는 시스템도 탑재했다.

계약 관계자들은 이 서비스로 내방 없이 보험금 청구와 보험계약대출, 계약정보 확인·변경, 보험료 납입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전송된 링크 주소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이명언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고객이 고객센터를 방문하는 수고를 덜면서 상담사와 대면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한지한 기자 gks7502@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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