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자산운용)
(사진=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은 'ARIRANG 미국나스닥테크' 상장지수펀드(ETF)의 최근 1년 수익률이 80%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펀드평가 펀드스퀘어에 따르면 이 펀드는 지난 25일 기준 최근 1년 수익률 80.45%를 기록했다. 이는 동기간 나스닥100의 1년 상승률인 46.59%에 비해 약 70% 높은 성과다. 

ARIRANG 미국나스닥테크 ETF는 미국 3대 지수 중 하나인 나스닥 지수에 상장된 종목 중 테크놀로지 업종 기업에 동일 비중으로 투자하는 ETF다. 

상위 보유종목은 엔비디아(2.82%), AMD(2.79%), 마벨테크놀로지(2.73%)며, 이외에도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브로드컴, 알파벳을 포함 반도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AI) 등을 아우르는 핵심 기술주 42개를 담고 있다. 기초지수는 ‘NASDAQ 100 Technology Sector’다. 

주요성과 요인은 AI 시장의 성장이다. 

최근 미국 금리 인상 사이클이 막바지에 접어들며 성장주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인공지능의 발전이 글로벌시장에 미칠 파급력이 높게 평가되며 관련 기술주 수익률이 크게 상승했다.

한화자산운용은 향후 기준금리 인하에 따라 유동성이 풍부해지는 시기를 맞아 나스닥100 지수 대비 초과 성과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절한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최영진 한화자산운용 전략사업부문장은 “작년 생성형 AI의 등장과 함께 올해부터 본격적인 AI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글로벌시장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가진 빅테크 기업이 AI산업을 주도하는 만큼 해당 기업으로 구성된 미국 테크주에 투자함으로써 본격적인 AI 생태계 확장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