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계좌로 분산투자·절세혜택 한 번에
AI 기술 적용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 제안
3월까지 신규 가입시 2만 하나머니 페이백

하나은행이 '일임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에 AI(인공지능) 기술을 더했다. 이를 기념한 신규 가입 이벤트도 다음달 2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만능통장’이란 별칭을 가진 ISA는 하나의 계좌로 예·적금, 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운용하면서 절세혜택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이 중 일임형 ISA는 은행이 손님의 투자성향에 맞춰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안하고, 시장 상황에 따른 자산 구성 조정을 통해 수익률과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일임형 ISA 상품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했다.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력해 일임형 ISA 포트폴리오 구성에 AI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안정적 자산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기념한 일임형 ISA 신규가입 이벤트도 준비했다.

다음달 29일까지 일임형 ISA에 10만원 이상 신규로 가입(타 금융사에서 이전한 경우도 포함)하면서 1년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이벤트 종료 시점 잔액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2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일임형 ISA 상품을 활용해 분산투자와 절세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손님의 안정적 자산증대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일임형 ISA 가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ISA 상품 설명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금융신문 안소윤 기자 asy2626@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