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펫보험 특화 목적 법인이 출범했다.

파우치보험준비법인은 컴퍼니빌더 패스트트랙아시아로부터 8억5000만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본격적인 펫 전문 보험사 신규 설립인가를 준비한다고 15일 밝혔다.

파우치는 국내 1위 펫보험인 메리츠화재 펫퍼민트 전 개발자이자 토스 및 토스인슈어런스 전 사업전략리드 서윤석 대표가 반려동물 보험사 인가에 도전하며 세운 보험준비법인이다. 

파우치보험준비법인은 올해 보험업법에서 규정하는 물적 및 인적 요건을 충족해 금융위원회의 인가를 받는 것이 목표다.

국내 반려동물 보험 시장은 최근 5년간 약 25배 성장하며 연평균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나 3조원의 시장규모에 비해 가입률은 1%에 불과하다. 

이에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보험 업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현 정부가 펫 보험 활성화를 국정과제로 채택하고 제도 개선에 나선 상황이다.

박지웅 패스트트랙아시아 대표는 “보험 시장에 대해 오랫동안 관심을 가져오면서 시장 내 혁신의 기회를 꾸준히 탐색해왔다”라며 “서윤석 대표의 경험과 전문성, 그리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비전에 적극 공감하게 되어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서윤석 파우치보험준비법인 대표는 “파우치의 펫보험을 통해 반려동물 양육가정과 동물병원 모두 치료비 걱정 없이 다양한 검진을 받고 충분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국내 1위 펫보험을 개발한 노하우로 꼭 필요한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우치보험준비법인의 브랜드 파우치(PAWCHI)는 동물을 상징하는 파우(PAW)와 다스릴 치(CHI)의 합성어이자 중요한 물건을 담는 파우치와 동음어로 동물을 치유하고 케어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대한금융신문 박영준 기자 ainjun@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