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차세대 뱅킹시스템 전환 프로젝트 ‘더 넥스트(The NEXT)’ 프로젝트의 마지막 단계로 차세대 시스템의 전국 영업점 적용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고객에게 더욱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기존 뱅킹시스템 전반을 전환하는 ‘더 넥스트’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이를 통해 △신한 SOL뱅크·인터넷뱅킹·대외기관 연계 시스템 등 비대면 채널의 차세대 전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운영체제 인프라 최신화 △맞춤형 고객관리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한 마케팅 시스템 고도화 △영업점 업무용 PC UI/UX 최신화 등의 과정을 단계적으로 완료했다.

특히 신한 SOL뱅크의 서비스 응답속도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비대면 채널 전반적으로 안정성 및 서비스 확장성을 개선했다는 평이다.

이번 영업점 채널 차세대 시스템 적용으로 업무 시스템 속도와 안정성도 향상돼 고객 서비스 수준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한은행은 이번 차세대 시스템 도입 과정에서 업계 최초로 ‘단계적·점진적’ 도입 방식을 사용했다. 단계적 도입 방식을 적용한 덕분에 시스템의 중단 사례 없이 프로젝트를 완료할 수 있었다.

신한은행은 이와 같은 방식으로 전환을 원하는 국내 주요기업에게도 노하우를 공유한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차세대 시스템의 영업점 도입을 통해 비대면 채널뿐만 아니라 대면 채널의 속도와 안정성도 크게 증가시켜 고객들이 좀 더 빠르고 안전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안소윤 기자 asy2626@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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