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지난 19일 챗봇(Chat Bot) 거래 플랫폼 GPT스토어에 국내 금융권 최초로 챗GPT 기술을 기반으로 한 ‘KB증권 GPT’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GPT스토어는 인공지능(AI) 챗봇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로 챗GPT 개발사인 오픈AI가 지난 1월 선보인 플랫폼이다.

KB증권은 금융업계의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AI를 비롯한 신기술을 다각도로 적용하는 등의 기술 혁신을 통해 AI 챗봇 ‘KB증권 GPT’를 개발했다. 

‘KB증권 GPT’는 GPT스토어에 접속 후 ‘KB증권’ 검색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픈AI의 유료회원 등급인 ‘GPT 플러스’ 이상 유저인 경우 검색과 사용이 가능하다. 

‘KB증권 GPT’는 KB증권 오픈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연계해 종목랭킹, KB증권 추천주(KB 리서치 추천), 연금상품 조회 등 KB증권의 다양한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한다. 

더불어 'KB증권 GPT'의 응답과 함께 KB증권의 MTS ‘KB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 ‘M-able 와이드’의 관련 서비스도 제공돼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KB증권의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홍성우 KB증권 IT본부장은 “AI와 금융을 결합한 KB증권 GPT를 통해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맞춤형 투자 정보와 전략적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금융투자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사용자 경험 혁신과 만족도 개선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