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경영 활동에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사이다 4기는 Z세대와 대학생 중심으로 선발된 ‘자이낸시어(Zinancier, Z세대 + Financier)’, 금융 경험이 많고 카드업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자문단’,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고객으로 구성된 ‘온라인 서포터즈’로 구분해 운영한다.

신한사이다 패널들은 금융시장 트렌드 모니터링, 신상품 및 서비스 관련 심층 인터뷰, 플랫폼 베타테스트, 각종 선호도 조사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자이낸시어를 통해 금융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미래 세대 고객 선점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Z세대가 선호하는 SNS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신한사이다 패널들은 신한카드 상생금융에 동참해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름인도서관’과 연계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한 팝업북 제작, 개발도상국 아동의 학습 지원을 위한 책가방 만들기 키트 제작 등 활동이 계획돼 있다.

한편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고객 패널 대표와 진미경 신한카드 CCO등 신한카드 관계자들이 참석해 행사를 가졌다.

대한금융신문 이수영 기자 swim@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