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다국어 지원 해외송금 전용 앱 ‘하나EZ’에서 16개국 언어로 하나인증서 발급 지원 및 외국인 실명번호 비대면 변경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은행권 최초로 시행되는 해당 서비스는 언어장벽으로 인한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 이용 시 불편함을 겪는 국내 체류 외국인들의 거래 편익을 제고하고, 국내 최고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 차별화된 외국인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앞으로 국내 체류 외국인들은 ‘하나EZ’ 앱에서 손쉽게 하나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금융거래 외 연말정산, 4대 보험 가입 조회 등의 공공기관 비대면 서비스를 인증서 하나로 모두 편리하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 하나은행은 여권번호를 통해 금융거래를 이용하던 외국인 손님이 90일 초과 체류를 위해 외국인등록증을 발급받은 경우, 영업점 방문 없이 ‘하나EZ’ 앱에서 비대면으로 외국인등록증 번호를 실명번호로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도 은행권 최초로 시행한다.

국내 체류 외국인들이 외국인등록증 발급 후 실명번호 변경을 위해 영업점을 방문해야만 했던 불편을 해소하고, 야간시간이나 휴일에도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거래 및 공공기관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은 새로운 외국인 특화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하나인증서 받고 송금해봄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중 국내 체류 외국인들이 ‘하나EZ’ 앱을 통해 ‘하나인증서’를 발급받고, 기간 내 누적 3000달러 이상 해외 송금하면 추첨을 통해 전기자전거 등 경품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이번 하나인증서 다국어 발급 지원 및 외국인 실명번호 비대면 변경 서비스 시행을 통해 외국인들의 금융거래 편익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국내 최고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 외국인 손님들이 한국에서의 금융거래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한금융신문 서은정 기자 sej@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