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하나은행)
(이미지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고물가와 고금리 지속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경영 위기를 해소하고 자체 경쟁력을 갖춰 계속된 성장을 돕는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늘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사업은 전국 소상공인 사업장 약 100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간판 지원 사업’과 ‘실내 보수 지원사업’ 두 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하나은행은 ‘간판 지원 사업’을 통해 노후 간판을 교체하거나 추가 설치 등 사업장의 외관 개선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의 신청을 받아 약 500여 사업장을 선정 및 지원한다.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입간판, 출입문·창문 광고물 등 최대 2개까지 새 간판 설치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손님 유치를 돕는다.

‘실내 보수 지원 사업’을 통해서는 신청자 중 약 500여개의 사업장을 선정해 매장 인테리어, 테이블 교체, 차양막 설치, 화장실 개선 등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최대 200만원 금액 내에서 인테리어 및 개보수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하나은행의 소상공인 지원 사업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 하나은행 홈페이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인 ‘사장님 ON'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오랜 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상생 지원 활동이 지역 상권 곳곳에 전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사업장에 힘이 되고 보탬이 되는 다양한 맞춤 지원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서은정 기자 sej@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