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특화 및 프리미엄과
개인 취향에 맞춘 혜택 등
대표 상품 선봬

올 한 해를 이끌어나갈 대표 카드는 무엇일까.

카드사마다 여행 특화, 고객이 선택하는 맞춤형 혜택, 프리미엄, 플랫폼 강화를 위해 적립 폭을 키우는 등으로 주력 상품이 나뉜다.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고객이 직접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카드 라인업을 추천했다. 

KB국민카드 위시(WE:SH)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KB국민카드 위시(WE:SH)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KB국민카드는 ‘KB국민 위시(WE:SH) 카드’ 총 4개로 구성돼 있다. 마이(My) 위시, 아워(Our) 위시, 위시 투게더(Together) 카드는 각각 나, 2인 이상, 모임으로 특화된 상품이다. 위시 올(All) 카드는 모두를 위한 혜택이 담겨있다. 

마이 위시는 KB Pay 국내 가맹점, 음식점, 편의점과 통신사 자동납부, OTT 서비스를 할인해주며 △먹는데 진심 △노는데 진심 △관리에 진심 등 3종의 고객맞춤형 혜택인 ‘더욱 진심서비스’ 중 1개를 선택해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카드 회원의 생일이 속한 월에는 ‘더욱 진심서비스’의 할인 한도를 2배 제공한다. 

아워 위시는 '우리를 위한 선택(마트, 백화점 등 1개 영역서 할인)'과 '두리를 위한 선택(문화생활, 병원업종 등 1개 영역서 할인)' 2가지 영역에서 각 1개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위시 투게더는 모임 관련 업종(음식점·커피·스포츠 등) 이용 시 0.4% 할인 등이 제공되고 연간 결제실적이 300만원 이상이면 연간 리워드 포인트 7000점이 적립된다. 위시 올은 국내 가맹점 할인한도 없이 1%, 해외 가맹점 2%, 쇼핑 멤버십 50%, OTT 정기결제 시 10%, 통신사 자동납부 시 5% 할인이 제공된다. 

롯데카드 디지로카 모니카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롯데카드 디지로카 모니카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롯데카드는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City Edition)’ 3종을 주력 상품으로 꼽았다. 디지로카 파리, 런던, 모나코로 구성돼 있다. 

디지로카 파리는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등 온라인 쇼핑몰의 멤버십 구독료를 할인해주는 등 통합적 e커머스 혜택이 담겨있다. 디지로카 런던은 매주 결제, 일시불 이용금액을 최대 6개월까지 수수료 없이 납부하는 결제 등 자유로운 결제방식을 제공한다. 

디지로카 모니카는 파리의 온라인 쇼핑 할인에 더불어 배달앱, 통신사, 스트리밍 플랫폼 할인 등을 추가한 프리미엄 상품이다. 

하나카드는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이드(JADE)를 올해 주력 상품으로 내세웠다. 

2009년에 출시된 CLUB 브랜드와 차별화된 제이드는 대중성이 강조됐다. 제이드 브랜드의 첫 상품인 제이드 클래식(JADE Classic)은 국내외 전 가맹점, 항공, 온라인쇼핑몰, 디지털 컨텐츠 등 업종과 온·오프라인에 구애받지 않고 하나머니를 적립한다. 

상반기 중 제이드 브랜드 3종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금융신문 이수영 기자 swim@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