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특화 및 프리미엄과
개인 취향에 맞춘 혜택 등
대표 상품 선봬

올 한 해를 이끌어나갈 대표 카드는 무엇일까.

카드사마다 여행 특화, 고객이 선택하는 맞춤형 혜택, 프리미엄, 플랫폼 강화를 위해 적립 폭을 키우는 등으로 주력 상품이 나뉜다. 

삼성카드 모니모A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삼성카드 모니모A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삼성카드와 비씨카드는 포인트 적립 카드를 추천한다. 두 카드사는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적립 폭을 넓혔다. 

삼성카드의 모니모A 카드는 삼성그룹 금융계열사(생명, 화재, 카드, 증권 등) 통합 앱 모니모를 자주 방문할수록 '모니머니 리워드' 적립 혜택이 크다.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5%를 기본 적립해주며 카드 사용 전월에 모니모를 7일 이상 방문하면 1%를 한도 제한 없이 적립해준다. 또 모니모에 한 달 동안 매일 로그인한 고객은 스타벅스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할인혜택을 월 1회 제공한다.

비씨카드의 고트카드는 전월 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최대 3%까지 페이북 머니 적립 혜택 제공한다. 결제액이 카드사에 접수되면 다음날 즉시 포인트 적립이 제공된다. 

비씨카드 고트
비씨카드 고트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연간 카드 사용액이 3000만원 이상이면 이미 적립된 페이북 머니의 10%가 추가되고 무이자할부, 국세/지방세/관세, 공공요금, 아파트관리비에서도 연간 적립 실적 조건에 포함된다. 

우리카드는 지난해 7월부터 독자 가맹점을 출범과 함께 독자카드인 ‘카드의정석’ 3종(에브리 원, 에브리 마일 스카이패스, 에브리 체크)을 주력 상품으로 내세웠다. 

이 중에서도 대표 상품인 에브리 원(EVERY 1)은 전 가맹점 1% 할인, 카드이용금액 50만원당 5000원 추가 할인,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의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강화된 이용성과 혜택으로 재출시한 현대카드제로 에디션3(ZERO Edition3)를 추천했다.
 
포인트형과 할인형 2종으로 구성된 이 카드는 적립률과 할인율을 단순화했다. 포인트형은 이용금액의 1.2%를 M포인트로 적립, 할인형은 이용금액의 0.8%를 할인을 제공한다. 

대한금융신문 이수영 기자 swim@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