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연초 이후 개인연금과 퇴직연금을 통해 2981억원의 자금이 유입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전체 운용사 연금 계좌로 유입된 1조3488억원 중 22% 비중으로 운용사 중 1위다.

삼성운용은 연금 투자자의 장기적인 투자 니즈에 맞게 반도체, 인공지능(AI), 인도 시장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와 이머징, 미국 국채에 투자하는 채권형 펀드 등 해외 상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 펀드 중 연금 계좌에 가장 많은 자금이 유입된 상품은 삼성 글로벌반도체 펀드다. 최근 반도체 테마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연초 이후 355억원의 자금이 유입됐다. 삼성 글로벌반도체UH 펀드의 최근 1년 수익률은 68.2%로 전체 해외주식형 펀드 중 1위를 기록했다.

생성형 인공지능 관련 산업에 투자하는 삼성 글로벌 Chat AI 펀드는 작년 5월 출시 후 약 10개월 만에 44.2%의 수익률을 나타내며 연초 이후 연금 계좌로 135억원의 자금이 유입됐다.

최근 포스트 차이나로 각광받는 인도 펀드도 높은 성과로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삼성 인도중소형FOCUS 펀드는 최근 1년 수익률 47.3%로 인도 주식형 연금 펀드 23개 중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연초 이후 59억원의 자금이 유입됐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