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부부∙가족을 위한 ‘함께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함께하는 자산관리'는 매달 쓰는 생활비, 함께 모으는 저축, 같이 갚아나가는 대출 등 공동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부부∙가족을 위한 서비스다. 

통장을 쪼개거나 따로 개설하지 않아도 ‘함께하는 자산관리’ 안에서 공유한 내역을 볼 수 있다.

공유를 원하는 자산 항목을 선택 후 상대가 수락하면 서비스 이용을 시작한 달의 1일 내역부터 볼 수 있다. 초대는 1명만 가능하다. 상대는 사용자가 선택한 자산만 볼 수 있으며 공유 자산 항목은 설정 메뉴에서 편집하거나 공유를 중단할 수 있다. 상대방과 공유를 그만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연결을 끊을 수 있다. 연결을 끊으면 즉시 서로의 자산을 볼 수 없게 되고 이전의 이력도 삭제된다.

부부∙가족 간의 자산관리 행태를 반영한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제공된다. 세부 거래내역을 선택해 길게 누르면 상대에게 보낼 메시지 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 상대가 답변을 적으면 내역에 함께 기록된다. 

‘함께하는 자산관리’는 향후 경조사비 송금 요청이나 이번 달 생활비 분석, 목돈을 만들어가는 미션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통합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로 고도화 해나갈 계획이다.

대한금융신문 이수영 기자 swim@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