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로봇랜드 공연장과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이원 개최
경남과 울산지역 거주하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백일장(SNS시), 회화, 디지털회화 작품 제출하면 심사 통해 상금ㆍ상장
마산로봇랜드 입장권(자유이용권 포함), 울산대공원 장미원ㆍ나비원 입장권 제공

 

BNK경남은행이 33년 역사의 BNK경남은행 백일장 및 미술대회를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연다.

BNK경남은행은 오는 4월 27일 마산로봇랜드 공연장과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부제: 제33회 BNK경남은행 백일장 및 미술대회)’을 개최한다.

백일장(SNS시), 회화, 디지털회화 부문으로 나눠 진행될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은 경남과 울산지역에 거주하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당일 공개되는 주제에 맞춰 작품을 제출하면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를 통해 상장과 장학금ㆍ상금(부상) 등이 수여된다.

참가 자격에 제한이 없는 백일장 부문은 휴대폰ㆍ노트북ㆍ태블릿PC 등을 활용해 SNS시(띄어쓰기 포함 100자 이내, 중복 출품 가능)를 완성한 뒤 당일 14시까지 이메일(bnkstory@knbank.co.kr) 접수하면 된다.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생ㆍ고학년생으로 나눠 진행될 회화 부문은 당일 접수처(제출처)에서 배부되는 도화지(유치원ㆍ저학년 8절, 고학년 4절)에 그림을 그린 뒤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교 이하와 중학교 이상으로 나눠 진행되는 디지털회화 부문은 휴대폰ㆍ노트북ㆍ태블릿PC 등을 활용해 그림(해상도 1920X1080 이상, 용량 10MB 이내, JPG 포맷, 중복 출품 가능)을 완성한 뒤 당일 14시까지 이메일(bnkstory@knbank.co.kr)로 보내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부문별 심사를 거쳐 백일장 9명, 회화 2580명, 디지털회화 12명에게 BNK경남은행장상ㆍ경상남도도지사상ㆍ경상남도교육감상ㆍ울산시장상ㆍ울산교육감상이 수여되며 장학금 또는 상금(부상)이 주어진다.(시상금 제세공과금 본인 부담)

특히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 참가 가족 전원에게는 마산로봇랜드 입장권(자유이용권 포함) 그리고 울산대공원 장미원과 나비원 입장권이 각각 제공돼 놀이기구와 관람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현장 추첨을 통해 닌텐도스위치, LG로봇청소기, 다이슨에어랩, 로봇랜드 연간 이용권ㆍ일일자유이용권, 캐릭터 양우산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5월 중 BNK경남은행 홈페이지ㆍ유튜브ㆍ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되며 시상식은 오는 6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은 개최 당일 비가 올 경우 5월 18일로 순연되며 울산지역은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동문광장으로 장소도 변경된다.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스캔하면 연결되는 안내페이지를 참고하거나 BNK경남은행사랑나눔재단(☎055-274-192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회공헌홍보부 최대식 부장은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은 아이는 그림 그리고 아빠와 엄마는 글쓰기를 하며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가족 문예 행사다. 경남과 울산 지역 명소인 마산로봇랜드와 울산대공원에서 진행되는 만큼 행사가 끝난 뒤 놀이기구와 관람시설을 마음껏 이용하고 좋은 추억도 많이 쌓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 참가자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행사 당일 ‘로봇랜드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BNK경남은행 본점을 출발해 경남대학교를 경유하는 ‘마산노선’과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하는 ‘창원노선’을 이용하려는 참가자는 오는 4월 12일까지 BNK경남은행사랑나눔재단(☎055-274-1920~1)으로 개별 연락하면 된다.

로봇랜드 무료 셔틀버스 모집 인원은 마산노선과 창원노선 각각 선착순 90명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