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벤치마크인 S&P500, 나스닥, 코스피의 수익률과 파운트_아시아기술주Focus(ETF)의(녹색선) 수익률을 비교한 그래프다. (사진=파운트)
사진은 벤치마크인 S&P500, 나스닥, 코스피의 수익률과 파운트_아시아기술주Focus(ETF)의(녹색선) 수익률을 비교한 그래프다. (사진=파운트)

로보어드바이저(RA) 기업 파운트는 자회사인 파운트 투자자문에서 운용 중인 퇴직연금 일임서비스를 위한 RA가 코스콤 테스트베드 정기 심사 공시 기준 누적수익률 14.8%를 기록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파운트는 금융위원회가 올해 6월 진행할 RA의 퇴직연금 일임 운용에 대한 혁신금융 서비스 심사에 대비해 지난해 12월부터 ‘코스콤 제2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정기심사’에서 총 9개의 알고리즘을 운용 중이다.

‘파운트 아시아기술주Focus 상장지수펀드(ETF)’는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테크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산업군에 투자하면서 지난해 12월 운용을 시작한 뒤 3개월간 누적수익률이 적극투자형 기준 14.8%에 이른다.

또 장기적으로 높은 이익성장률을 기록한 미국 테크기업과 글로벌 하이엔드 소비재 섹터 중심에 투자하는 ‘파운트 테크&하이엔드 ETF’의 누적수익률은 10.4%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기간 대표 벤치마크인 S&P500과 나스닥, 코스피의 누적수익률이 각각 10.7%, 11%, 5.3%였던 것을 감안하면, 파운트 알고리즘 수익률이 벤치마크 대비 적게는 3.8%포인트, 크게는 9.5%포인트 상회한 것이다.

파운트는 이 같은 성과를 앞세워 올 4분기로 예상되는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타깃데이트펀드(TDF) 위주의 기존 퇴직연금 시장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는 등 연금 관리에 적극적인 투자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파운트는 우리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전북은행, 현대차증권, 메트라이프, 한화생명 등에 펀드 및 퇴직연금 운용에 필요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