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N에 뱅킹 탭 설치

▲ 지난 5일 하나은행 서정호 부행장(사진 왼쪽)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구한 상무와 조인식을 갖고 MSN 메신저 뱅킹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대한금융신문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열)은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그룹과 손잡고 메신저를 통해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하나은행 윈도우라이브 메신저 뱅킹 서비스를 지난 5일 출시했다.

메신저 뱅킹이란 MSN 메신저의 금융 탭 내 뱅킹메뉴를 통해서 계좌 조회 및 이체업무를 실행하거나 MSN 메신저 내 배치된 하나은행의 배너를 클릭해 직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이동 후 뱅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대고객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은 계좌 이체?송금 등 실행은 기존의 인터넷뱅킹과 동일하게 공인인증서를 제출하기 때문에 전자금융 거래의 안정성도 확보했다고 하나은행은 덧붙였다.

하나은행 윈도우라이브 메신저 뱅킹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고객이면 누구나 별도의 절차 없이 메신저에서 은행이체와 조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메신저 뱅킹을 이용하면 업무중에 PC사용이 많은 직장인이 별도의 창을 열지 않고 메신저안에서 하나은행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나은행은 하나은행 윈도우라이브 메신저 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15일까지 메신저 뱅킹 서비스이용고객에게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등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메신저 뱅킹 이체실적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적립식 펀드 100만원, MP3플레이어(USB겸용)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거래실적이 있는 고객은 별도의 절차없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는 1월 21일 하나은행 홈페이지(hanabank.com)에 게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메신저 뱅킹 서비스는 메신저를 주로 이용하는 젊은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고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 없이 거래할 수 있어 편리하다"며 "향후에도 고객 편의 및 니즈에 부응하는 다양한 채널 제공 등 복합적인 서비스 확충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金東起 기자>kdk@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