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 이병구 사장(왼쪽)이 한국표준협회 최갑홍 회장으로부터 ‘콜센터 서비스부문 1호 KS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 대한금융신문
롯데카드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콜센터 서비스 부문 KS(국가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KS 인증제도는 한국산업규격(KS) 수준 이상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국가가 그 품질을 보증하는 것이다.

롯데카드는 그동안 서비스 운영체계, 인력관리, 시설 및 장비 등의 KS 인증 심사 부문에서 기준 이상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콜센터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와 선진 품질경영기법 도입을 지속 추진해왔다.

특히 고객만족도 평가 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엄격한 인증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서비스 품질 제고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에 집중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그동안 전사적으로 고객만족 경영에 노력해 온 점을 평가 받았다”며 “고객만족 서비스에 관한 한 세계표준 콜센터가 되도록 품질향상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