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LINK 기능과 신속한 고객대응 높게 평가

티맥스소프트 금융권 진입 계기로 공략 가속화
 
티맥스소프트가 MMDBMS(메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  분야에서 삼성선물의 FX마진 시스템에 티베로 제품을 공급하며 국내에서 첫 사례를 확보했다.

티맥스소프트(대표 박종암)는 삼성선물(대표 박상호)이 추진한 ‘FX마진(해외  장외마진 선물환) 시스템 구축 사업’에 ‘티베로 MMDBMS’ 제품을 공급해 성공적으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된 ‘티베로 MMDBMS’는 메모리  기반의 실시간 데이터처리를 위한 DBMS
솔루션으로, 삼성선물의 다양한 FX마진 서비스  중 계좌 평가, 매매  주문, 위험도 관리 등 30여 개 이르는 서비스에 폭넓게 사용된다.

특히 ‘티베로 MMDBMS’는 대량의 사용자 접속처리를 신속하게 하기 위해 티맥스소프트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아키텍쳐를 채택해 시스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표준 및 호환성에 중점을 둬 유연하고 편리한 개발과 운영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사업에서 ‘티베로 MMDBMS’가 도입된 가장 큰 이유는 DB LINK 기능을 완벽하게지원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FX마진 시스템은 빠른 데이터 처리를  위해 일부 데이터만을 MMDBMS에  올려 사용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 원본 데이터를 참조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DB LINK 기능은 필수적 요소로 꼽힌다.

하지만 경쟁사 제품의 경우 이러한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지 않아 ‘티베로 MMDBMS’
가 선정됐다고 티맥스소프트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티맥스소프트는 자체 보유한 DBMS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빠른 시간 내에  MMDBMS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설치 및  운영했던 경험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관련해 티맥스소프트 차윤조 마케팅본부장은  “국내 DBMS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티베로 RDBMS’에 이어 ‘티베로 MMDBMS’까지 고객들이 원하는 DB 관련 모든 제품을 갖추고 있다”며 “산업분야 중 가장 민감한 금융권 고객을 첫 사례로 확보한 만큼 향후 ‘티베로 MMDBMS’ 공급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文惠貞 기자>mika@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