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대상 12곳 선정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장애인의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와의 균형발전을 위해 2009년 장애인 재활치료지원사업인 ‘희망나눔 행복재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장애인복지관 및 장애인시설 12개를 선정해 시설별로 최대 1000만원의 재활치료지원 또는 최대 500만원의 장비지원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지난달 미래에셋박현주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전국의 장애인복지관 및 중증장애인시설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 치료사업과 장비지원으로 나눠 지원요건과 사업의 적합성을 검토해 최종 기관을 선정했다.

‘희망나눔 행복재활’ 사업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장애인재활치료 지원사업으로 해당시설에 장애인에게 필요한 재활치료프로그램 및 재활 장비 등을 지원해 신체적 재활과 심리적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올해 재활치료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 서울 장애아동단기보호시설 사랑샘의 김성희사회복지사는 “장애아동의 경우 재활치료가 꼭 필요하나 현실적으로는 치료기간이 길고 고비용이라 후원이 절실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1년간 성장기 장애아동 행동패턴 조정을 위한 그룹 음악치료프로그램을 도입할 수 있게 돼 장애아동들의 정서안정 및 사회성 발달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미래에셋 사회공헌실 이계원 상무는 “치료가 시급한 장애인들에게 필요한 재활장비와 프로그램을 지원해 참여기관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장애인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13개의 산하기관에 사무능률 향상을 위한 컴퓨터도 기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