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 … 유어스(URS)상품 출시

가맹점 개발 등 신흥시장도 공동 진출
 
국내용 신한카드로 해외 JCB 가맹점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신한카드는 지난 22일 JCB인터내셔널(일본 신용카드 국제브랜드)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JCB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 ‘유어스(URS)’ 카드를 출시했다.

이번 제휴 내용에는 양사 공동의 해외시장 개척 및 진출도 포함됐다.

신한카드가 신규 출시한 상품 ‘유어스 브랜드’는 국내용 카드다.

또한 국제 브랜드사인 JCB의 해외 네트워크에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카드이기도 하다.

따라서 유어스 브랜드 신용카드를 가진 고객은 전세계 JCB 가맹점은 물론 JCB 로고가 부착된 ATM에서 국내와 같이 자유롭게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새해부터 출시될 신한카드의 유어스 브랜드는 우선 ‘하이포인트카드 나노’, ‘S-MORE카드’, ‘SK행복카드’, ‘생활愛카드’ 등 4종에 우선 적용되며 점차 대상카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카드와 JCB인터내셔날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해외사업에 대한 공동 검토 및 진출 협력에도 힘쓰기로 했다.

동남아 등 신흥시장 진출, 신한은행 일본 현지법인과의 협력을 통한 신용카드 발급사업, 해외가맹점 서비스 공동개발 등이 주요 내용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제휴는 국내 카드사의 해외 진출에 하나의 시금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향후 해외 신용카드사업을 신한카드의 미래성장 동력으로 추진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張勝鎬 기자>js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