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는 적극적인 고객만족 실현의 일환으로 새롭고 포괄적인 지원모델을 전세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지난 19일 발표했다.

이 지원사항에는 SAP 엔터프라이즈 서포트(SAP Enterprise Support) 서비스 및 SAP 스탠더드 서포트(SAP Standard Support) 옵션이 포함된다. 모든 고객들은 자신들의 요구사항에 맞는 최적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기존 및 신규 SAP 고객들은 SAP의 글로벌 IT 지원수준을 선택할 수 있다.

SAP 스탠더드 서포트는 업데이트와 문제해결, 지식이전, 품질관리 등 IT 환경을 안정적인 최신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지원기능을 제공한다.

보다 많은 지원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SAP는 SAP 맥스어텐션(SAP MaxAttention™) 서포트, 또는 SAP 세이프가딩(SAP Safeguarding) 서비스 등의 보조지원 사항을 제공한다.

SAP 엔터프라이즈 서포트는 SAP 스탠더드 서포트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비즈니스 연속성,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 투자보호 및, 총소유비용 절감에 추가로 집중함으로써 고객들이 효율성을 높이고 시스템 다운타임을 줄이는 것을 돕는다.

이러한 지원 서비스들은 지식 이전과 표준 및 베스트 프랙티스애 대한 접근을 통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SAP AGS(SAP Active Global Support)에 의해 제공된다.

<文惠貞 기자>mika@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