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초등학교 건립에 3천만원 기부

▲ AIA생명은 19일 엄홍길휴먼재단이 제3차 휴먼스쿨로 선정한 네팔 룸비니 지역의 쉬리 싯타르타 거떰 부따 초등학교 건립 기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 대한금융신문

<대한금융신문=전선형 기자> AIA생명은 엄홍길휴먼재단의 네팔 지역 학교 건립 활동인 휴면스쿨사업 후원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엄홍길휴먼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네팔 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현지에 16개 학교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5월 네팔 팡보체 마을에 휴먼스쿨 건립을 시작으로 올해 2월에 네팔 타르푸 지역에 두번째 휴먼스쿨 건립을 마쳤다.

AIA생명은 엄홍길휴먼재단이 제3차 휴먼스쿨로 선정한 네팔 룸비니 지역의 쉬리 싯타르타 거떰 부따 초등학교 신축 및 학습기자재 마련을 위해 3000만원의 건립 기금을 후원한다.

엄홍길휴먼재단은 지난달 13일 겅거랄 뚤라 더루 네팔 교육부장관, 마을 주민 및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설립 기공식을 가졌으며 오는 2012년 5월까지 준공을 마칠 계획이다.

AIA생명 다니엘 코스텔로 사장은 “‘Healthy living’이란 AIA생명의 모토에 걸맞게 엄홍길휴먼재단의 네팔 지역 휴먼스쿨 건립 후원사로 참여하게 돼 매우 뜻 깊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지역 사회의 미래인 우리 어린이들이 꿈을 갖고 성장하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엄홍길 대장은 “아시아 지역 유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좋은 활동을 펼쳐온 AIA생명과 이번 휴먼스쿨 건립 사업을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우리나라가 교육의 힘으로 가난을 벗어났듯 아시아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이 좋은 교육과 의료 환경에서 지역 인재로 성장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ssun@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