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무배당 뉴 원스톱 암보험’

다양한 옵션으로 폭넓은 보장 가능
 
▲ ‘뉴 원스톱 암보험’은 특약형 상품과 달리 비교적 저렴한 보험료로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대한금융신문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 ‘암(癌)’을 안심하고 대비할 수 있는 보험은 없을까.

암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암 관련 보험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암 발병률은 해마다 증가하는데 반해 자신과 가족을 위해서 꼭 필요한 암전용 보험 상당수가 판매 중지 또는 갱신형, 특약 형태로 제한돼 판매되고 있기 때문이다.

AIA생명이 판매중인 ‘무배당 뉴 원스톱 암보험’은 이런 고객들의 고민을 한꺼번에 해결해 준다.

원스톱 암보험 시리즈는 2000년말 처음 출시된 이래 지난 10년간 163만건이 넘는 누적판매실적을 기록한 AIA생명의 간판상품이다.

‘뉴 원스톱 암보험’은 암 전문 주계약 보험상품으로 종신보험 등 고액상품의 특약형 상품과는 달리 비교적 저렴한 보험료로 암에 대한 보장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보험료가 일정주기로 바뀌는 갱신형 상품과 다르게 가입당시 보험료 그대로 80세까지 길게 보장받을 수 있다는데 큰 장점이 있다.

최근 대부분의 보험사들이 손해율 상승을 이유로 기존의 암보험 상품을 갱신형으로 전환하고 있고 금융감독원에서도 암보험의 경우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이 유리하다는 의견을 발표한 바 있어 AIA생명의 비갱신형 암보험은 주목할 만하다.

암진단급여금도 일반암 진단시 최대 4000만원, 고액암 진단시 최대 9000만원을 보장해 갈수록 커져가는 암치료 비용에 대한 든든한 보장을 제공한다.

일부 보험사의 경우 일반암 급부에 발병률이 높은 남녀생식기암이나 유방암 등을 포함하지 않는데 반해 ‘뉴 원스톱 암보험’은 이에 대한 구분없이 모두 보장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이 상품은 맞춤형 암전문 보험상품이다. 자신의 성향과 특성에 따라 만기환급형, 순수보장형, 건강관리형 등 다양한 유형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만기환급형의 경우 만기생존시 옵션에 따라 각각 납입한 보험료의 50% 혹은 100%를 만기축하금으로 지급하고 건강관리형의 경우 매 5년마다 일정 금액의 건강관리비를 중도 지급한다.

한편 AIA생명의 ‘뉴 원스톱 암보험’은 설계사 상담 또는 콜센터(080-911-4949)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