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관리 역량강화, 화재안전문화 정착에 주력

▲     © 대한금융신문
한국화재보험협회(이하 KFPA)가 올해로 창립 38주년을 맞이했다.

KFPA는 지난 13일 본사건물 1층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8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 KFPA는 올해 경영목표인 ‘위험관리 전문기관 역량강화와 화재안전문화 기반구축’에 매진하자고 다짐했다.

이를 위해 특수건물 사용자들의 화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건물 관리자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시설의 설치 및 유지관리 상태, 경영진의 안전의식, 화재이력을 평가해 인정패를 부착하는 ‘안전점검 우수건물 인정제도’를 시행하기로 했다.

또 내년 10월까지 완료키로 한 장애인, 노인, 아동 복지시설 등 전국 245개 사회취약시설에 대한 화재안전 봉사활동은 그 기간을 1년 단축했다.

아울러 독거노인이 거주하는 전국의 쪽방촌 13개 지역 219개 동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며 노인 요양시설 중 화재안전 설비가 취약한 182개소도 새로 안전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472회 4만 9056명에게 제공한 화재안전교육 서비스를 대폭 확대해 올핸 1000회 10만명의 국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FPA 고영선 이사장은 “KFPA 설립목적인 화재예방과 화재안전문화 정착을 완벽하게 달성할 수 있도록 지금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늘 고민하고 더 배우려는 진실, 성실, 창조, 도전의 기본자세를 항상 염두에 두고 업무에 임하자”며 “화재를 줄이고자 하는 진실 된 마음과 숙련된 능력으로 안전점검과 화재안전교육을 성실히 수행하면 건물주가 기꺼이 호응하고 국민들이 KFPA를 강한 회사로 기억해 줄 것”이라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