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모바일 공과 결제서비스 구축

삼성카드(대표 최치훈)이 더존 비즈온(대표 김용우)과 함께 생활 속 각종 공과금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모바일 공과금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모바일 공과금 결제서비스는 지로청구서를 받은 후 대금 납부를 위해 별도로 은행을 방문하거나 계좌 이체할 필요 없이 지로청구서에 찍힌 QR코드를 읽어 청구내용을 바로 확인하고 삼성카드를 이용해 대금을 납부하는 서비스다.

현재는 스마트폰을 통해 서울시지방세(자동차세, 주민세, 재산세, 등록세) ▲상하수도 요금 ▲각종 과태료 등을 납부할 수 있으며 향후 전국 지방자치단체 지방세, 국민연금 등 사회보험 등 각종 지로 공과금도 추가될 예정이다.

모바일 공과금 결제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SMART 지로’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은 후 지로청구서에 찍힌 QR코드를 스캔하면 대금 내역 조회 및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서비스 제공, 아이폰은 추후 서비스 추가 예정)

결제금은 안심클릭 한도인 30만원 이하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후 공인인증서를 추가하면 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금액 제한 없이 결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는 스마트폰과 QR코드를 이용해 공과금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고객의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편리한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