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부동산·법률 등 전문가 포진

▲ 15일 하나은행 김정태 은행장(왼쪽 네 번째)이 고객 대표단과 함께 하나은행 본점에서 상속증여센터 오픈 기념행사를 갖고 있다.     © 대한금융신문
온라인 연결로 고객 접근선 제고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은 세금, 부동산, 법률 등에 대한 통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속증여센터’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금융권 PB센터에서는 분야별 전문가가 개별적인 의사결정에 대한 상담을 하는 방식 위주였으나 상속증여센터에서는 세금, 부동산 등 여러 전문가들이 함께 고객의 문제를 다각도로 분석해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이 센터에는 세무, 부동산, 금융상품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상담은 물론 대형 법무법인 등과 제휴해 법률 문제에 대한 자문도 신속히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의 유언신탁 상품인 ‘리빙 트러스트(Living Trust)’ 설계 및 가업 승계 관련 상담 서비스도 가능하다.

상속증여센터는 지난달 22일 삼성동에 오픈한 강남PB센터 및 을지로 하나은행본점내 영업1부골드클럽에 각각 거점 센터를 운영, 강남과 강북 지역에 있는 고객 모두에게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상속증여센터와 전국의 하나은행 영업점을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스마트 PB 시스템’을 구축해 일반 하나은행 영업점에서도 거점 센터와 같은 수준의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했다.

하나은행 PB사업부 관계자는 “상속증여센터는 VIP 고객분들께 원스탑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프라이빗 뱅크로서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님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