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독거노인 대상 재능기부

▲KB국민카드 Wish Supporters-Photo 홍보대사로 위촉된 체리필터의 손스타 씨 (오른쪽)가 할머니의 장수사진을 찍고 있다.  © 대한금융신문

KB국민카드(사장 최기의)가 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등을 찍어주는 재능기부 활동 ‘KB국민카드 Wish Supporters- Photo’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KB국민카드 Wish Supporters-Photo 홍보대사와 KB국민카드 직원을 포함한 봉사자 30여명이 참가했으며 독거노인 50여명을 대상으로 사진찍기 행사를 진행했다. 
 
봉사단원은 할머니, 할아버지의 장수사진을 찍고 원하는 모습을 담은 소망사진 촬영, 케이크 함께 만들기 행사 등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 KB국민카드의 브랜드 체험프로그램 Wish Star-Photo에 참여해 사진에 대한 꿈과 재능을 실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았던 참가자들이 재능기부자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유명 사진작가 오중석, 인기그룹 체리필터의 손스타, 인기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했던 조정코치 김지호를 KB국민카드 이번 Wish Supporters-Photo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들은 올 한 해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저소득층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소망사진 촬영, 다문화 가족 화합행사, 사진교실 개최 등의 사진 재능기부 활동 KB국민카드 Wish Supporters-Photo에 일반인 재능기부자들과 함께 참여하게 된다.

홍보대사 오중석 사진작가는 “지난해 ‘Wish Star-Photo’의 멘토로 참여해 저의 재능이 참여자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행복했다”며 “올해에는 KB국민카드와 함께하는 사진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사진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에 웃음과 행복이 넘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Wish Supporters’를 통해 여러 계층의 분들께 힘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