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연극 블랙워치 선정

<대한금융신문=이남의 기자> 현대카드가 ‘컬처프로젝트(Culture Project)’의 8번째 프로젝트로 스코틀랜드 국립극단의 연극 작품인 ‘블랙 워치(Black Watch)’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컬처프로젝트는 현대카드가 전 세계의 다양한 컬처 아이콘을 찾아 선별 소개하고자 탄생시킨 문화 마케팅 브랜드로 R&B 아이콘 '존 레전드'와 ‘제 2의 프레디 머큐리'로 불리는 '미카'의 내한공연을 비롯해 프랑스 국립극단 '코메디 프랑세즈'의 연극과 아이리쉬 포크록을 대표하는 '데미안 라이스', 하이브리드 팝의 아이콘 ‘제이슨 므라즈’의 내한공연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컬처프로젝트는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실험성 높은 작품과 아티스트들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블랙 워치(Black Watch)는 지난해 프랑스 국립극단 ‘코메디 프랑세즈’가 선보인 ‘상상병 환자’에 이어 두번째로 컬처프로젝트 무대에 오르는 연극 작품이다. 올해 세계국립극장페스티벌의 폐막작이기도 한 이 작품은 오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총 4회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블랙 워치는 스코틀랜드 소외계층 청년들이 최강의 특수부대인 블랙 워치에 자원 입대해 전쟁의 참상을 겪으며 변해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뮤지컬 ‘원스(Once)’로 공연예술계의 아카데미상이라 불리는 ‘토니상(Tony Award)’ 8개 부문을 석권한 존 티파니(John Tiffany)가 연출을 맡았으며 남성으로만 구성된 12명의 배우들은 생동감 넘치는 연기와 절도 있는 군무를 보여준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블랙 워치는 세계적으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스코틀랜드 국립극단의 첫 아시아 지역 공연”이라며 “관객과 무대 사이의 벽을 허무는 실험적 시도 등을 통해 국내 연극 팬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08 Black Watch’의 티켓은 R석이 7만원이며, S석과 A석은 각각 5만원과 3만원이다. 티켓을 현대카드로 결제할 경우에는 전 좌석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1인 4매 한정) 티켓은 오는 9월 3일 낮 12시부터 인터파크와 국립극장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블로그(www.superseries.kr)와 현대카드 트위터(@HyundaiCard)를 참고하면 된다.
namy@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