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銀, 현재 20여건 제안 접수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현행 시스템에서 지원되지 않는 업무를 차세대 시스템 운영시에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안 공모를 시행, 영업점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수받고 있다.
이와 관련 ▶현시스템에서 지원되지 않는 업무 ▶수신, 여신, 외환, 카드 거래 통폐합 ▶업무 처리 간소화 및 자동화 ▶마감 시간 단축 ▶ 기타 국내외 우수 은행 사례 등 여러 부문에 대한 의견 제시가 가능하다.
의견을 공모하기 위해서는 이 은행 인트라넷인 파인넷(Fine Net)에 접속, 전자제안, 제안서 내용작성, 차세대부서 선택 등의 과정을 거쳐 의견을 전송하면 된다.
23일 현재 약 20건의 의견이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차세대개발팀 관계자는 접수된 의견을 검토하면서 영업점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시스템 구현 방법론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접수된 내용의 일례로 신용카드 신규 고객을 받을 때 신용정보 조회, 거래 현황표, 수신 내역 등에 관련된 여러 서류를 영업점에서 일일이 준비해야 하는데 이를 단 한 번의 업무처리로 가능케 할 수 있는 시스템 지원체계를 갖추자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전산개발팀 관계자는 내년 1월말까지 의견을 접수받을 것이라며 영업점 요구에 가장 적합한 DB구조 등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고민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