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민수 기자> 카드사와 외국계 은행에서 고객정보가 유출된데 이어 씨티캐피탈과 IBK캐피탈에서도 고객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검찰 등에 따르면 창원지검은 지난해 말 한국씨티은행과 한국SC은행의 고객정보 유출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씨티캐피탈과 IBK캐피탈에서 추가로 3만4000명의 신규 고객정보가 유출된 혐의를 적발했다.

검찰은 당시 씨티은행과 SC은행의 고객정보 유출사건 수사 과정에서 불법대출업자에게 압수한 USB를 정밀 분석한 결과 IBK캐피탈에서 2만2000명의 정보유출이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 중 5000명은 과거 해킹으로 유출된 고객정보로 신규 고객정보 유출 건은 1만7000명 정도다.

씨티캐피탈에서는 5만5000명 정도의 고객정보가 신규 유출된 것으로 분석됐다.

검찰은 이 가운데 여러 금융사 정보로 볼 수 있는 고객정보를 제외한 1만7000명만 확실한 씨티캐피탈의 신규 유출 건으로 결론 내렸다.

특히 씨티캐피탈의 경우 내부직원의 공모 정황도 포착됐다.

지난해 4월 씨티은행의 한 지점 직원이 회사 전산망에 접속해 대출고객 3만4000명의 정보를 A4용지에 출력한 뒤 이를 대출모집인에게 전달했다. 검찰은 씨티캐피탈도 이와 유사한 경로로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연루 혐의를 받는 직원은 부인하고 있는 상황이다.

금감원은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정밀 분석이 마무리됨에 따라 해당 금융사에 대한 검사결과를 취합, 제재를 내리기 위한 작업에 나설 방침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