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교보생명은 사망보장은 물론, 중대질병(CI), 장기간병(LTC)까지 평생 보장하는 전천후 CI보험 ‘멀티플랜교보통합CI보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종신보험, CI보험, 장기간병보험의 장점을 결합한 것으로, CI나 LTC 발생 시 진단보험금과 함께 매월 가족생활자금까지 수령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주계약 1억원 가입 시 경제활동기에 CI나 LTC가 발병하면 일시금으로 5000만원의 진단보험금을 받고, 가족생활자금으로 매월 100만원씩 3년간 받을 수 있다.(CI와 LTC발병 사망 시 2000만원 추가 지급)
 
또한 아프지 않고 은퇴하면 은퇴시점부터 5년간 매년 1000만원씩 건강생활자금을 받을 수 있어 은퇴 후 건강관리 및 생활안정을 위한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보험 하나로 본인을 비롯해 배우자와 자녀 3명 등 총 5명까지 온 가족이 CI, 입원비, 실손의료비 등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도 장점이다.
 
두번째CI보장특약 가입 시 중대한 암 등 다른 CI가 재발해도 한 번 더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 가입 후에도 가정구성원의 변화에 따라 배우자나 자녀를 피보험자로 추가할 수 있고 보험가입 이후 필요한 특약보장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만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주계약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2.5%에서 최대 4%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도 있다.
 
주계약 7000만원 이상 가입하면 교보헬스케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