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는 한국EMC 보안사업본부의 다양한 선진 보안 기술, 솔루션이 통합된 ‘EMC RSA 고도화된 보안 관제 센터(이하 EMC RSA Advanced SOC)’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EMC RSA Advanced SOC’ 솔루션은 ‘보안정보이벤트관리(SIEM)’, ‘풀 패킷 저장 네트워크 포렌식’,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등의 다양한 보안 기능이 통합되어 제공되는 형태로 전통적인 경계 기반 보안 솔루션 대비 한층 체계적이고 선진화 된 통합 보안 플랫폼 구축 방안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기업의 보안 담당자들은 기존의 보안 솔루션이 파악하지 못했던 지능형 공격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보다 기민하게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다.

EMC RSA Advanced SOC 솔루션은 네트워크 패킷, 넷플로우(NetFlow), 엔드포인트 데이터 등 모든 보안 관련 데이터를 수집 및 연계 분석할 수 있는 빅데이터 보안 플랫폼인 ‘EMC RSA 시큐리티 애널리틱스’에 기반해 기업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는 특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보안 관리자들은 400개 이상의 네트워크와 로그 분석 파서 및 275개 이상의 연관성 분석 룰을 통해 기업 전반의 보안 위협 요인을 실시간으로 인지하고 업무의 우선 순위를 지정함으로써 가장 위험한 위협 요인을 빠르게 탐지하는 동시에 업무의 효율성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다. 동시에 거버넌스,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GRC) 보안 솔루션인 ‘EMC RSA 아처’를 통해 복잡한 보안 규제 준수 여부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특정 보안 위협만 사전에 차단하는 기존 방식과는 달리 비시그니처 기반의 엔드포인트 실시간 자동 탐지 기능을 제공하는 ‘EMC RSA ECAT’ 솔루션이 추가됨에 따라 엔드포인트 위협을 보다 빠르게 탐지하고 내부 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협도 신속하게 차단할 수 있다.

한국EMC 김경진 대표는 “클라우드, 소셜, 빅데이터, 모바일 컴퓨팅으로 대변되는 새로운 IT 플랫폼은 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동시에 공격자들이 최신 보안 솔루션까지 우회해 침투할 수 있게 하는 공격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며 "한국EMC 보안사업본부는 기업이 변화하는 모든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기업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통합 보안 기반을 마련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