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ST(웨스턴 디지털 자회사)는 기업들이 급속하게 진화하는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증가하는 데이터의 용량•처리 속도•다양성•지속성을 지원하는 여섯 가지 신제품 군을 25일 공개했다.

HGST는 이번 제품군 출시로 스토리지 제조 업체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데이터 센터가 당면한 과제에 대한 최고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보유하게 됐다.

HGST는 신 성장 분야인 플래시 패브릭 솔루션 및 액티브 아카이브 솔루션의 발전을 주도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해, 급변하는 데이터 센터 환경에 대응할 예정이다. HGST는 기업들이 방대한 데이터로부터 정보와 통찰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인프라 산업의 성장을 도모하며 기술 혁신의 범위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HGST의 버리던트 스페이스(Virident Space)는 최대 128대의 서버와 16개의 PCIe 스토리지 장치를 클러스터링해 가용 용량이 38TB가 넘는 고성능 플래시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한다.

고가용성(HA) 미러링 클러스터는 첨단 GUI,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게 구성 및 관리가 가능하다. HGST 버리던트 스페이스는 전통적으로 SAN 전용 스토리지에 의존해오던 오라클의 RAC이나 레드햇의 글로벌 파일 시스템 같은 공유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MySQL 환경에서도 새로운 차원의 가용성과 효율성을 제공해 한대의 대기 서버로 전용 복제 서버 두 대의 역할을 수행하는 등 총 서버 수를 최대 37%까지 절감할 수 있다.

HGST의 NVMe 지원 울트라스타(Ultrastar) SN100 PCIe SSD 제품군도 HGST의 검증된 품질 및 신뢰성, 단순화된 시스템 통합에 기반해 서버 플래시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게 될 것이다.

HGST는 PCIe SSD의 NAND 플래시에 직접 접속하는 소프트웨어와의 통합으로 장치 호환성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NVMe 호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HGST의 울트라스타 SN100 NVMe PCIe SSD는 2.5인치 폼팩터와 HH-HL 부속 카드 형태로 출시되며 최대 3.2 TB 용량을 지원한다. HGST는 현재 울트라스타 SN100 SSD 제품군의 샘플링 작업을 진행 중이다.

HGST는 액티브 아카이브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액티브 아카이브 플랫폼 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새로운 범주의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솔루션은 기존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대비 10배, 통상적인 스케일 아웃 클라우드 솔루션 대비 5배 수준의 스토리지 밀도와 전력 효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HGST의 액티브 아카이브 플랫폼은 한 개의 데이터센터 랙에서 10 PB 이상의 대용량을 구현하기 위해 밀도•성능•효율성•안정성을 개선하는 장치 유사성과 함께 업계 최고 용량을 제공한다.

마이크 코다노HGST 사장은 “HGST는 성능과 용량을 모두 고려해야 하는 환경에 적합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해, 데이터센터 고객과 파트너들이 경쟁력 및 비즈니스 수익성을 개선할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와 기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HGST는 다양한 신제품 발표를 통해 신뢰받는 스토리지 기업로서의 전통을 이어나가는 한편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