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푸르덴셜생명은 손병옥 대표이사가 회장 겸 이사회 의장직을 맡기로 함에 따라, 후임 대표이사 인선 절차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손 대표는 원활한 승계계획이 이뤄지도록 신임 대표 선임 때까지 대표로서 계속 회사를 이끌고, 신임 대표 선임 이후에는 회장 및 이사회 의장으로서 경영진 조언과 대외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손병옥 대표는 더 많은 개인적 시간을 갖기를 희망했으며 이에 푸르덴셜국제보험그룹이 손 대표가 회장 및 이사회 의장으로서 역할을 맡아 줄 것을 요청하게 됐다.
 
향후 손 대표는 회장 겸 이사회 의장으로서 대표이사와 경영진에 회사운영에 관해 조언하는 것을 비롯해, 라이프플래너를 위한 영업지원,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이사장 및 각종 사회공헌활동 지원, 한국푸르덴셜생명을 대표한 대외활동 등을 맡게 된다.
 
얀 판 덴 베르흐 (Jan van den Berg) 푸르덴셜파이낸셜 아시아지역 대표는 “손병옥 대표는 지난 몇 년간 강한 리더십으로 회사를 이끌어왔을 뿐 아니라 여성기업인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비전을 주었다”며 “우리는 손 대표의 의사를 존중하고, 손 대표가 신임 대표이사가 자리잡기까지 지속적으로 회사를 이끌고 회장으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해 준 것에 대해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62세)는 1996년 한국푸르덴셜생명에 인사부장으로 입사해 2003년 부사장을 거친 뒤 2011년 5월 한국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에 선임되며 국내 금융기관 최초의 여성 대표라는 기록을 남겼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