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은행 박인규 은행장(사진 오른쪽)이 27일 ‘대한적십자사 창립 109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대구지역 최초 적십자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수상했다.
<대한금융신문=차진형 기자>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이 27일 대구지역 적십자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수상했다.

최고명예대장은 적십자 활동과 적십자 회비 납부 등의 적십자 사업재원 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크고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기부문화에 앞장서 타의 모범이 되는 사람이나 기관에 수여하는 포장이다.

특히 명예대장 후보는 5억원 이상의 기부자를 대상으로 하며 대구은행은 대구지역 최초로 최고명예대장을 수여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구은행은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와 2008년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에 꿈과 풍요로움을 함께 하는 폭넓은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사랑의 김장나눔 활동을 비롯해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무료급식 활동, 임직원들의 DGB동행봉사단이 진행하는 ‘효’ 나눔잔치 등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또 매년 창립기념일을 즈음해서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헌혈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박인규 은행장은 “대구 지역 최초 적십자회원 유공장 최고명예대장 수상의 영광을 지금 이 순간에도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계신 분들에게 돌린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역 소외된 이웃을 보듬을 수 있는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