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 선정 최우수펀드 수상

<대한금융신문=서병곤 기자>미래에셋자산운용은 최근 미국 현지에 설정, 판매 중인 '미래에셋아시아펀드'가 세계적 평가사 리퍼(Lipper)가 주관하는 '2015 리퍼펀드대상'에서 아시아태평양 3년 부문 '베스트 인 클래스(Best-in-Class)'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수상한 펀드 중 유일한 아시아 운용사 상품으로 미래에셋운용의 글로벌 운용 역량이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리퍼는 전 세계 60개국 12만개 펀드 정보를 제공 중인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펀드 평가사다.

리퍼가 매년 선정하는 베스트 인 클래스 상은 성과, 안정성, 위험 요인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유형별 최고 펀드에게 수여된다.

미래에셋아시아펀드는 지난 2010년 9월 국내 운용사 최초로 미국 현지에 설정된 공모 펀드로 시장점유율, 브랜드 인지도 등 차별화된 경쟁력과 꾸준한 성장 모델을 갖춘 아시아 지역의 업종 대표 기업에 투자한다.

미국 이외에도 유럽 및 한국 등 13개국에서 '미래에셋아시아섹터리더펀드'로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2일 기준 수익률은 1년 15.39%, 3년 45.43%를 기록 중이다.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총 수탁고는 6000억원을 넘어섰다.

미래에셋아시아펀드는 글로벌평가사인 모닝스타(US)에서도 3년 이상 운용 펀드 중 상위 10% 우량 펀드에 부여되는 5성 등급(5 Star)을 받았으며 이 펀드를 포함 '아시아그레이트컨슈머펀드', '이머징그레이트컨슈머펀드'등 미래에셋의 해외 설정 펀드 15개가 5성 등급을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