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철상 신협중앙회장(오른쪽)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천진욱 사무총장은 18일 대전시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 본부에서 사랑의 헌혈증 및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국 신협 임직원들이 설립한 신협사회공헌재단은 18일 대전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 본부에서 사랑의 헌혈증 및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 3월부터 진행해 온 헌혈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모은 헌혈증서 2000매와 500만원의 기부금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

헌혈 릴레이 캠페인은 2013년부터 한국 신협의 날(5월 1일)을 기념해 진행되는 신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매년 전국 신협 임직원과 조합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신협은 캠페인을 통해 지난 3년간 총 7700매의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함으로써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철상 신협중앙회장은 “백혈병, 소아암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에게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열린의사회와 함께 국내외 의료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는 국내 울주·신안 지역과 몽골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