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은 혁신적인 기술기반 또는 사업화 가능한 창업아이템 등을 주제로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20일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6팀을 대상으로 8월 27일 신보 본점에서 최종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1팀)은 상장 및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2팀)은 상장 및 상금 300만원, 우수상(3팀)은 상장 및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더불어 창업교육, 예비창업자 보증 등 연계지원과 전문 경영컨설팅도 무료 제공한다.

또한 수상여부와 관계없이 공모전 참가자들이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9월 중 별도의 창업아카데미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전 접수는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www.kodit.co.kr)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이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신보 기업지원부 오재택 부장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업이 우리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시장을 넓혀갈 것이며 창의적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창업공모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신보 창업담당자에게 전화(053-430-4498) 혹은 이메일(brandnew@kodit.co.kr)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