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노후 위한 자산관리 패키지 출시

   
 

우리은행이 새로운 은퇴설계 브랜드 ‘웰리치(We’ll Rich) 100’을 출시했다. 

웰리치100은 기존 예적금 중심으로 구성됐던 은퇴브랜드인 ‘청춘100세’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최적화된 자산관리 은퇴설계 브랜드다. ‘건강(Well-being)하고, 풍요로운(Rich) 노후생활을 100세까지 영위하자’는 의미로 앞으로 출시되는 우리은행의 모든 은퇴 관련 상품 및 서비스에 사용될 예정이다.

브랜드 런칭과 함께 출시된 ‘웰리치100 패키지’는 은퇴와 관련된 통장, 예금, 적금, 펀드, 보험, 신탁 및 카드를 총망라한 종합 은퇴설계 상품이다.

고객은 은퇴 이전에는 ‘자산증식형’, 은퇴 이후에는 ‘현금창출형’으로 이원화시켜 단계별로 필요한 은퇴설계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매월 연금펀드를 활용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통해 시장상황에 따라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영업점 요청 시 자산관리 전문가와 1:1 대면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은퇴상품으로는 ‘우리행복가득 연금패키지’를 꼽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지난 6월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등 4대 연금을 수령하는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통장, 신용카드, 신용대출로 구성된 우리행복가득 연금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우리행복가득 연금통장’은 이 통장으로 연금을 수령하면서 우리은행의 연금가입자 전용 신용카드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와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를 월 최대 15회까지 면제혜택을 제공하는 요구불 통장이다.

통장 가입자에게는 내년 말까지 △통장금리 연 2.0% 제공 △은행권 최초 통신비 또는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시 매월 1000원씩 고객 계좌로 돌려주는 캐시백 서비스 △예금주 사망시 200만원 상당의 무료 상조보험 가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우리행복가득 카드’는 50~60대 4대 연금 수급권자 및 시니어 고객을 타겟으로 노후에 자주 이용하는 병원, 약국, 마트, 대중교통 등 생활밀착 업종에서 사용 시 5~10%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용카드다.

이 카드는 시니어들의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전국 600개의 문화·레저시설 무료이용권 및 최대 50% 할인권, 전국 영화관 3천원 할인, 항공권 및 KTX승차권 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우리행복가득 연금대출’은 연금 수령자들이 긴급생활자금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이다. 우대조건 충족 시 최대 0.7%포인트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목돈 발생 시 언제든 상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