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보험대리점(GA) 인카금융서비스가 판매전문회사 체제 구축의 일환으로 채널다각화를 위해 법인컨설팅사업단과 신채널사업단을 신설했다고 1일 밝혔다.

법인컨설팅사업단은 중·소법인을 대상으로 리스크관리, 법무, 세무·회계, 인사 및 노무, 각종인증, 정책자금, 주식이동, M&A, 투자유치 등 각종 분야의 전문적인 컨설팅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VVIP센터 솔루션 개발 및 활용을 통해 설계사에게 별도의 소득증대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에 양질의 경영컨설팅과 내부고객을 통한 수익창출의 1석2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채널사업단에서는 ‘더조은보험몰(온라인보험비교 사이트)’을 오픈해 대 고객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별 특성에 맞는 보험상품 권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인카금융 최병채 대표이사는 “보험사의 GA설립, 복합점포 운영, 온라인보험슈퍼마켓 설립추진 등 이미 업계 전체가 금융상품 비교판매를 성장 돌파구로 여기는 상황”이라며 “상품 비교서비스가 이미 활성화 된 GA(법인보험대리점)에서도 내부 채널 다각화를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한편 기존 채널과의 상호 업무교류를 통해 균형잡힌 성장과 기업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