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가 자사의 13번째 국내 공모 원화 회사채를 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채 규모는 총 1600억원으로, 2년 만기 연 2.029%(고정) 금리의 800억원, 2.5년 만기 연 2.116%(고정) 금리의 800억원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채 발행에서 조달된 자금은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의 차량 파이낸싱 및 리스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증권이 대표 주관사, 부국증권이 인수 업무를 담당했다.

메르세데스-벤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일괄신고 제도를 통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7월까지 6차례에 걸쳐 총 4000억원의 채권을 발행했다. 이 달에는 3번째 일괄신고를 통해 총 5000억원의 채권 발행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한국기업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는 메르세데스-벤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에 대한 채권 신용등급을 ‘A+(안정적)’로 평가했다. 두 신평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국내 캡티브(captive) 금융회사로서의 우수한 사업기반과 안정적인 이익 창출 및 양호한 재무 건전성 등을 신용등급 평가의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메르세데스-벤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아디 오펙(Adi Ofek) 대표는 “이번 회사채 발행과 함께 더욱 매력적이고 혁신적인 파이낸싱과 리스 상품을 한국 시장에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평생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