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미리내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보험료 리턴 기능으로 생활자금과 건강까지 보장받는 신한생명 ‘(무)VIP건강보험’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무)VIP건강보험은 매월 납부한 보험료를 납입기간 종료 후 매월 낸 금액만큼 가입자에게 돌려주는 상품이다. 예를 들어 매월 50만원씩 10년 동안 총 6000만원을 낸 가입자라면 납입기간이 종료 된 다음달부터 50만원씩 보험사로부터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보장은 100세까지 지속되기 때문에 매월 돌려받는 자금으로 생활비 마련도 가능하고 동시에 보장도 받을 수 있는 1석 2조의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국인의 사망원인 1~3위인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에 대한 보장과 보험료 납입 기간 중 암, 2대질병, 5대질병 진단 시 또는 50% 이상 장해진단 시 남은 기간 동안의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투자상품부 오해영 부장은 “납입한 보험료를 그대로 돌려주면서 보장은 100세까지 가능한(무)VIP 건강보험 상품은 증권사를 찾는 고객 중 질병에 대한 보장과 함께 자산 관리까지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할만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가입은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지점에서 가능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www.shinhaninvest.com) 및 고객지원센터(1588-036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