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이 상반기 내 신개념 중고차 시세 제공 서비스 ‘KB차차차’를 오픈한다.

KB차차차는 중고차 시세와 매물 제공은 물론 허위매물 배제, 헛걸음 보상, 매도가 보장, 환불 보장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KB차차차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설계된 알고리즘과 현장 매물 정보를 결합해 정교한 시세 및 매물정보를 제공한다.

허위매물은 내부시스템에 의해 사전에 걸러지며, 매매상사들의 회원 가입도 내부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거친다.

또한 KB차차차는 차를 살 때의 시세뿐 아니라 차를 팔 때의 시세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허위 매물이 발생하거나 현장 방문 시 정보가 상이할 경우 ‘헛걸음 보상’ △매입 후 3일 이내의 하자 발견 또는 단순변심 시 ‘환불보장’ △소비자가 차량을 판매하는 경우 KB차차차에서 제시한 가격을 보장하는 ‘매도가 보장’ 등의 프로그램도 구축했다.

KB차차차는 PC, 모바일웹, 모바일 앱 등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KB캐피탈 박지우 대표이사는 “KB차차차는 중고차 거래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구축하게 됐다”며 “중고차 거래 당사자인 소비자는 물론 중고차 매매업종사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장 협력모델로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KB차차차 구축을 위해 전담조직을 구성한 후 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현재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KB캐피탈은 별도의 수익 없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시세를 제공하고, 허위매물을 없애 소비자피해를 줄이는 공익적 서비스 개념으로 KB차차차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