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서울 충정로 NH농협생명 본사에서 열린 ‘소비자중심경영(CCM) 실천 결의대회’에 참석한 김용복 사장과 임직원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제공: NH농협생명]

<대한금융신문=장기영 기자> 지난 2일 임직원들과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의지를 다진 NH농협생명 김용복 사장은 “고객은 조직의 미래이고, 고객의 권리 보호는 우리의 의무”라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이날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열린 ‘소비자중심경영(CCM) 실천 결의대회’에 참석해 “임직원 모두가 고객 최우선 마인드를 갖고 고객에 대한 의무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사장을 비롯한 농협생명 임직원들은 소비자 차별 예방과 최상의 금융서비스 제공, 건전한 금융거래 활성화 등을 결의했다.

농협생명은 앞서 소비자보호실을 전략총괄 부사장 직속 조직으로 설치하고 소비자 보호 업무를 강화해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금융감독원 민원발생평가에서 2년 연속 1등급을 획득했고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CM 인증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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