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DB생명은 만성질환이나 과거 병력과 관계없이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KDB다이렉트 간편심사보험’을 판매한다.[이미지제공: KDB생명]

KDB생명은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 건강보험 ‘KDB다이렉트 간편심사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 검사 등 의사 필요 소견 여부 △최근 2년 내 질병 또는 사고로 입원·수술 여부 △최근 5년 내 암 진단·입원·수술 여부 등 3가지 제한 기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 가능하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이나 과거 병력과 관계없이 누구나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업계 유일의 온라인 간편심사보험인 만큼 오프라인에 비해 보험료가 20~30% 저렴하다.

35세부터 가입 가능하며 60대까지 폭넓게 보장한다. 상품 가입은 KDB다이렉트보험 홈페이지(direct.kdblife.co.kr)에서 할 수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KDB생명은 장애인연금보험을 출시하는 등 보험 소외계층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병력이 있는 사람이나 만성질환자도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DB다이렉트보험 홈페이지와 고객센터(1670-4141)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