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사진제공: 교보생명]
<대한금융신문=장기영 기자> 교보생명 산하 교보교육재단은 ‘2016년 교보교육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교보교육대상은 △참사람 육성 △창의인재 육성 △평생교육 △미래교육 콘텐츠 개발 등 4개 부문에서 교육 발전에 기여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종합교육상이다.

참사랑 육성 부문은 인성과 리더십을 갖춘 청소년 육성에 기여한 교육자, 창의인재 육성 부문은 열린 사고와 도전정신을 가진 인재 육성에 기여한 교육자가 선정 대상이다.

평생교육 부문은 성인교육 분야에서 선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한 개인이나 단체, 미래교육 콘텐츠 개발 부문은 새로운 교육모델과 미래세대를 위한 IT 콘텐츠를 개발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상을 수여한다.

교육 관련 기관, 언론사, 사회단체장, 재단 추천위원을 비롯해 일반인 3인 이상이면 수상 후보자 추천단을 구성해 추천할 수 있다. 추천서는 재단 홈페이지(kbedu.or.kr)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뒤 6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는 부문별 예심과 본심, 현장실사를 거쳐 오는 10월 발표한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 30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한편 1997년 교보생명의 출연으로 설립된 교보교육재단은 ‘타인을 배려하고 나눔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인성을 갖춘 인재 육성’이라는 목표 아래 장학, 인성교육, 리더십교육 등 고익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