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14일 이광구 은행장이 서울 종로구 광화문 소재 더케이트윈타워에서 열린 K뱅크 준비법인 신사옥 입주식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는 대한민국 대표 금융과 ICT정보통신기술이 융합해 혁신을 선도하게 되는 만큼 사옥 위치를 통신과 금융의 발상지인 광화문으로 결정했다.

더케이트윈타워 내 2개층으로 이루어진 신사옥은 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며, 사옥 내에 △브레인스토밍전용룸인 ‘아이디어 컨테이너’ △K뱅크에서 개발 중인 서비스를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로 미리 사용해볼 수 있는 ‘테스트랩’ 등 이색적인 공간도 마련됐다.

우리은행은 K뱅크의 주요 주주로서 핵심사업을 담당하며 K뱅크와의 연계영업을 강화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전문은행인 ‘위비뱅크’ 운영 노하우와 비대면채널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K뱅크의 비대면 마케팅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경쟁력 있는 중금리 신용대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등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서 이광구 은행장은 “오늘 신사옥 입주를 시작으로 인터넷전문은행이 공식적인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며 “지난해 은행권에서 가장 주목받았던 우리은행의 혁신적인 핀테크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해 K뱅크의 성공적인 비상을 위해 핵심역할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뱅크 준비법인은 이 날 1차로 선발된 6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출근길 깜짝 이벤트를 실시하며,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하는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