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미리내 기자>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신한은행 비과세 해외주식 전용계좌를 통해 ‘이스트스프링 차이나 드래곤 A Share 증권자투자신탁(H)[주식]’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사은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4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0만원 이상 적립식으로 36개월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거치식으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1000만원, 2000만원 이상 가입 시 각각 1만원, 2만원 상당의 SPC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스트스프링 차이나 드래곤 A Share 주식형 펀드는 중국 상해 및 심천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중국 A Share 주식에 투자한다. 중국 A share 주식 투자는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홍콩에서 맡고 있으며, 중국 A Share 주식시장의 특성을 감안한 하향식 투자방식과 개별 주식의 내재가치에 근거한 상향식 투자방식을 병행해 운용한다.

지난 11일 기준 이 펀드의 3년 누적 및 설정 이후 수익률은 각각 32.39%, 60.91%로 벤치마크 대비 각각 16.26%p, 39.88%p의 초과성과를 기록하고 있다.(클래스 A 세전수익률 기준)

한편 지난달 29일부터 해외주식형 펀드에 비과세 혜택이 적용되면서 가입일로부터 10년간 비과세 혜택을 받는 것이 가능해졌다. 해외주식투자 전용펀드는 매매·평가차익 뿐만 아니라 환율변동에 의한 환차익도 비과세된다. 가입한도는 1인당 3000만원으로 가입기간 중 인출이 가능하며 중도 인출 시에도 세제혜택이 부여된다. 소득요건 등의 가입조건이 없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예병용 상무는 “해외주식투자 전용펀드 계좌 시행 이후 이스트스프링 차이나 드래곤 A Share 펀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국 투자자의 저가매수 기회와 혜택을 동시에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이지영 과장 02-2126-3621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