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미리내 기자> 대신증권은 14일 국민의 장기 재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상품인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ISA 가입대상은 소득이 있는 근로자와 사업자, 농어민이다. 가입의무기간은 5년이고 납입 한도는 연간 2000만원으로 기간 내 최대 1억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ISA에서 투자하는 금융상품에 대해 순손익 200만원까지 비과세된다. 2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선 9.9% 분리과세 혜택을 볼 수 있다. 소득금액이나, 연령 등 조건에 따라 비과세 한도가 250만원으로 늘어나고 가입의무기간이 3년으로 줄어든다.

대신증권은 신탁형 ISA룰 출시했다. 신탁형 상품은 고객이 직접 상품을 선택하고 보유자산을 배분하는 방식이다. 5년 간 투자가 지속되는 장기투자상품인 만큼 투자성향이나 목적, 비과세혜택, 손익계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달러자산, 그 가치는 커진다’는 하우스 뷰를 제시하고 있는 대신증권은 하우스 뷰에 맞는 달러자산펀드(환노출형)을 ISA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RP, 채권형펀드 등 안정성에 무게를 둔 상품부터 시가총액 100조원 이상 글로벌 대기업을 활용한 100조클럽 ELS와 주식형펀드 등 고수익을 추구하는 상품까지 투자자의 성향을 고려해 다양한 상품라인업을 제시한다.

ISA 상담은 대신증권 금융주치의가 담당한다. 논리와 뷰를 가지고 계좌개설부터 시항, 상품설명, 사후관리까지 ISA 투자의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ISA에 가입한 고객에겐 가입금액의 10배 한도로 세전 연 3.5%(3개월 만기)의 RP를 매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단 펀드 단독으로 ISA 가입 시 RP매수기회가 없으며, 중도환매 시에도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수수료는 연 0.1%이며, 편입상품별 보수는 따로 적용된다. ISA 가입 및 유의점 등 세부사항은 가까운 대신증권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1588-4488)로 전화하면 자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대신증권 유승덕 고객자산본부장은 “ISA는 5년간 투자해야 하는 장기투자상품으로 단순히 고수익만을 쫓기보다는 자신의 투자 목적에 맞는 상품에 가입할 필요가 있다”며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고객자산을 관리해줄 수 있는 회사와 거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